안녕하세요.
예성에너지 입니다.
오늘은 신재생에너지의 ‘광풍’…7월 태양광 거래량 역대 최대치에 관련된 기사 하나를 보겠습니다.
신재생에너지의 ‘광풍’…7월 태양광 거래량 역대 최대치
태양광에너지 시장이 대대적인 설비 확대와 정부의 정책 지원을 바탕으로 고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달 거래규모가 역대 최대치를 경신하면서 5년 사이 376.5%에 달하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일 한국전력 및 전력거래소 등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태양광 발전 거래량은 572억20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특히 태양광·풍력 등 모든 신재생에너지 시장 안에서도 태양광 발전 거래량은 전체 전력거래 중
바이오에너지를 포함해 30%에 해당하는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전체 발전설비의 46.3%를 차지하는 석탄·원전 발전을 오는 2034년까지 24%대로 낮추고,
현재 15%대 수준인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40%대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습니다.
2021년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수요 확산을 위한 정책이 실행되면서, 거래 또한 활발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화석연료 중심의 에너지 체계를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에너지 전환 가속화가 빠른시일내로 추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발전사업자, 전기소비자 측면에서 모두가 win-win할 수 있는 정책 하에 신재생에너지 활성화가 국가경쟁력과 에너지 안보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흘러가길 기원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08635
태양광 관련문의는 예성에너지와 함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